목록으로 스토리 > 새소식 > 상세

공유기업 펀딩을 소개합니다 2편 - 버스킹 플레이 : 대한민국 NO.1 버스킹 플랫폼

상단 링크를 클릭하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버스킹 파티 참고 영상

 

 

<슈퍼스타K>가 흥행하고 <위대한 탄생>, , <너의 목소리가 들려> 등 일반인들의 노래 실력을 소재로 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아졌습니다.
이와 함께  일반인들의 노래 실력은 물론 길거리 버스킹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였습니다. 

예능 프로그램 ‘비긴어게인’을 통해 해외 버스킹 문화가 방송되고,
버스킹을 했던 버스커들(장덕철, 멜로망스, 곽진언 등)이 역주행송으로 차트에 집입을 하면서 그 관심은 더욱 커져갔습니다.

하지만 국내 버스커들은 소음 등 각종 문제로 합법적인 공연 할 수 있는 장소를 찾기가 어려웠고, 팁문화가 발달하지 않았기에 수익에 대한 걱정도 많았죠.

그러나 한편에서는 공간은 가지고 있지만, 아티스트를 찾는 것이 어려워서 쉬고 있는 공연 스팟이 많았습니다.
개인들도 결혼식이나 각종 행사에서 아티스트들을 찾는 것이 어려웠고, 정부, 기업, 대행사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향후 아티스트들이 전 세계를 자유롭게 누비며 버스킹을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장하는 것이 버스킹티비의 목표입니다.




회사 소개

버스킹TV는 버스킹 공연이 필요한 사람과 버스킹 아티스트를 매칭시켜주며,
공연장소를 가지고 있는 공간주와 버스킹 아티스트를 연결해주는 버스킹 플랫폼 입니다.

서비스 이용 방법

비지니스 모델 소개

버스킹티비의 주요 수익은

플랫폼을 통한 거래금액의 10~20% 수수료 및 기업, 정부기관의 공연대행을 통해 발생합니다.

 

B2B 모델 구축 이후 C2C, B2C로 수익을 증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1) 문화 지향형 플랫폼 기업들과 버스킹 제휴
코엑스, CGV, AK 플라자, 영문문고, 고속터미널 페밀리 스테이션 등 버스킹 공간에서 지속적인 버스킹 공연을 통한 지속적인 제휴사업 진행 중 입니다.

 (2) 호텔 공연장, 카페에서 지속적인 공연 요청
호텔, 카페 지속적인 버스킹 공연 및 버스킹 페스티벌을 진행 중 입니다. 
(3) 정부기관 문화공연을 통한 버스킹 요청

지역 주민 간 소통 증가 및 문화향유 공간 제공, 지역 예술가 및 주민을 위한 공간 제공으로 버스킹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4) 엔터테이먼트 기획사 버스킹 요청

신인가수들, 기존 가수들 신곡 노래와 얼굴을 알릴 수 있는 기회로 버스킹을 참여하고 있습니다.

허각, 모모랜드, 빅톤, 베리굿, 마인드유, 다이아 등의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기획사와 함께 버스킹 공연을 진행하였습니다. 



투자의 매력 포인트

당신이 지금 버스킹티비에 투자해야하는 다섯 가지 이유!

1. 인포뱅크와 롯데 엑셀러레이터로부터 총 2.3억 원 펀딩!

이미 인포뱅크, 롯데엑셀러레이터 등 다양한 기관 및 개인이 버스킹티비의 사업가치와 사업성 및 기술성을 믿고 투자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번 와디즈 펀딩은 가장 최근 기업 가치를 기준으로 pre-valuation 30억으로 진행됩니다.

버스킹티비 인증 및 등록 이력
 

2. 버스킹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과 관심 증대!


3. 가장 많은 고객을 보유한 국내 버스킹 업계 리딩 컴퍼니!

2013년 서비스 론칭 후 5년 사이에 사용자수가 매년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버스킹 공연 횟수 10,000건, 버스커 회원 4,200명, 버스킹 공간 450개, 일반 가입회원 43,000명 등
국내 에서 가장 많은 버스킹 관련 고객층을 확보한 버스킹 플랫폼입니다.

4. 소득공제 혜택!

버스킹티비는 벤처기업인증 기업입니다. 연말정산 시 연간 3,000만 원 한도 내에서 투자금액의 100%를 소득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5. 본격적인 성장 전 버스킹티비와 함께 성장하는 주주가 될 수 있는 기회!

이번 온라인 공모는 버스킹티비의 주주로 참여하고 싶어하는 많은 개인 투자자들의 요청으로 마련되었습니다.
2018년 본격적인 수익화 사업을 앞두고 새로운 주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성장의 속도를 끌어올려 그 성과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팀원소개



매출 및 향후 계획


 

2016년도 매출에서 B2B 매출 비중이 높았습니다. 하지만 연간단위의 계약을 체결하고 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B2B 매출의 변동성 및 확장성에 한계를 느꼈으며, 이를 해결하기위해 2017년도부터는 B2C 중심의 버스킹플레이2.0을 기획하기 시작했습니다. 향후 확장성이 높은 플랫폼 서비스 출시를 통하여 매출 증대를 도모하고자 합니다.


우리의 사명은 
마지막으로 투자자들에게 하고 싶은 한 마디

재능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포기하지 않고, 자신의 길을 갈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버스킹티비 플랫폼은 이제부터가 진짜 시작입니다. 이제 개인의 남다른 재능이 돈이 되는 버스커의 시대입니다.
버스커들의 새시대를 열겠습니다. 당신도 버스커가 될 수도 있습니다.
내 주변 버스커들에게 놀이터를 만들어주세요. 버스킹티비의 반격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 위 소식과 관련된 의견이나 느낌을 댓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