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브(음악공연연주섭외플랫폼)

공유 분야: 예술

구분: 기업

웹사이트: http://vibmusic.kr

주소: 서울시 관악구 관악로1 서울대학교 연구공원 본관 325호

* 음악공연, 연주 공유경제 서비스  “비브” 

 

 

* 소비자는 원하는 조건(시간, 장소, 장르, 이벤트, 가격)으로 검색하여 적합한 예술가에게 직접 섭외 요청을 보낼 수도 있고, 공연 공개요청을 올려 다수의 예술가들에게 선제안을 받은 뒤 원하는 예술가를 선택하여 섭외를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비브의 비전은 “Art for Everyone”입니다. 일반 소비자들이 자신의 일상에서 예술가와 쉽게 만날 수 있도록 돕는 문화플랫폼으로 기능하면서, 예술 문화 시장을 키워나가는 아트에어비앤비가 될 것입니다.

 

*웹과 어플리케이션의 발달로 이미 일상 속의 수많은 거래가 O2O서비스를 통해 이루어지고 있는데도 불구하고, 유독 Customized 음악 공연 시장은 옛 방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적정 가격이 어느 정도인지, 초대하게 될 음악가의 수준은 어떤지 파악하지 못하고 지인 혹은 에이전시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예술가들의 경우 인적 네트워크에 의존해야 하기 때문에 일이 비정기적으로 들어오고, 에이전시를 통하는 경우 과도한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문화 예술인들의 평균 연봉이 1,200만원이라는 통계자료, 연주활동과 경제활동을 분리해야 한다는 뉴스를 종합해보면 결국 정보의 비대칭성 때문에 최종소비자와 최종공급자 모두 불합리한 거래를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비브는 이러한 불합리성을 없애고 투명한 거래 구조를 확립하여 일반인이 일상 속에서 예술을 향유하고 궁극적으로 예술가도 연주활동과 경제활동을 일치시킬 수 있는 시장을 창출하고자 합니다.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