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터닷넷] 지갑 얇은 창업가를 위한 협업 사무공간 10곳

최근 여럿이 함께 사용하는 협업 사무 공간이 곳곳에서 생격나고 있습니다.
사무실을 선듯 얻기 어려운 초보 창업가, 1인 기업가, 규모작은 비영리 단체들에게서 협업 사무 공간은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블로터닷넷에서 국내 협업 사무 공간 10곳에 대해 이용 비용을 중심으로 자세히 소개하였습니다.

“초보 창업가 노민씨는 마음이 불편하다. 머리 속에 사업 구상은 가득한데 이를 풀어낼 기회가 마땅찮은 탓이다. 사무실 없이 일해야 하는 점이 특히 불편하다. 집에선 ‘못난 자식이 취직은 안하고 빈둥댄다’고 핀단을 듣기 일쑤다. 일하기에 도서관은 너무 조용하고, 카페는 너무 번잡하다. 그렇다고 사업 계획도 잡히지 않은 상황에 대뜸 사무실을 빌리기엔 비용이 부담스럽다. 서울에서 작은 사무실 한곳을 빌리려고하면 월 임대료 50만원은 우스울 정도다.

다행히도 노민씨 같은 초보 사업가가 적당한 비용으로 아이디어를 맘껏 펼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주머니는 가볍지만 머리 속은 아이디어로 묵직한 창업가가 사업 구상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곳, 협업 공간(코워킹 플레이스)다.

협업 공간은 단순히 공간을 나눠 쓰는 곳이 아니다. 같은 공간에 어울리며 생각을 공유하고 뜻을 나누는 장소다. 덕분에 서로 다른 능력을 가진 창업가 사이에 자연스레 힘을 모을 기회도 생긴다. 그래서 공동 사무실이 아닌 협업 공간이라고 부른다.

협업 공간은 이용방법이나 요금이 제각각이다. 제각기 성격이 다르기 때문이다. 여기엔 주머니가 가벼운 창업가를 위해 이용료를 중심으로 10곳을 정리했다”

-> 기사 자세히 보기: 지갑 얇은 창업가를 위한 협업 사무공간 10곳
Coworking_Space_Youthhub_01

 

 

목록으로